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질문 - SMS 목록
-
Q
안심문자 서비스 요금이 어떻게 되나요?
A기본적으로 문자 이용 건당 비용이 발생하며, 월 단위 합산하여 사용 익월 24일까지, 교원 안심번호 서비스 전체 사용료와 함께 학교 행정실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 안심 문자 발송 요금(부가세 별도)
단문 (SMS) : 8.9원
장문 (LMS) : 27.9원
이미지 문자 (MMS) : 48원
※ 결제방법 : 무통장 입금 / 카드 결제
-
Q
문자 발신번호를 안심번호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A050 안심번호를 문자전송시 발신번호(회신번호)로 설정 사용가능합니다.
*아래화면 참고
*참고 사항안심번호를 발신번호로 설정시 문자 전송 결과가 [실패]될 경우가 있습니다.
실패 이유가 "기타"로 표시되며, 대부분의 전송 실패의 원인은 문자를 수신하는 수신자가 휴대폰 통신사의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차단(080,060,050등)" 부가서비스 등에 가입되어 단문 문자는 필터링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수신자가 LG U+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통신사는 전화 개통과 동시에 위에서 말한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되므로 원할한 문자 전송을 위해, 수신자 측의 학부모님이나, 학생의 휴대폰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부가 서비스를 해지를 해서 이용하시거나, 문자 발송시 [발신번호]를 학교의 유선번호(학교 대표번호,반 번호)를 선택해서 재.전송하시면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하십니다.
(*문자 실패된 전송 건에 대해서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문자를 티처콜 어플로만 수신 할 수 있나요?
A네 ,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안심번호를 통해 문자가 오면, 선생님 개인 휴대폰과 저희 티처콜 어플 양쪽으로 문자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 , 티처콜 어플 내부에서만, 문자를 수신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우선 선생님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마이페이지 > 1:1 안심메시지 > 우측 메뉴 > 문자 수신 설정" 클릭해서 , 설정 창을 오픈합니다.
* 오픈 된 "문자 수신 타입 설정" 창에서, 해당 선생님의 휴대폰 "통신사"를 선택 후 "문자 수신방법"을 "어플" 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 이후 부터, "1:1 안심 메시지" 에서만 , 문자 확인 가능합니다.
-
Q
문자 서비스를 제외하고 사용 가능한가요?
A네. 문자 서비스 제외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선택적으로 가입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답장 문자를 보낼 수 없으므로
다소 불편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존 사용자인 경우 "고객센터 -> 문의하기 > SMS"에 게시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문자 서비스 차단하여 드리겠습니다.
-
Q문자 발송을 월 한도 금액만큼 사용 제한할 수 있나요?
A네.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안심문자 월제한 금액" 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 학교인 경우 "학교 계정 로그인 > 마이메뉴 > 문자관리 > 문자현황 및 설정 "화면에서 문자 서비스 이용한도 설정에서
수정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금액 설정시 0원으로 설정하시면, 월제한없이 사용가능한것이고, 그보다 큰 금액을 설정하시면,
월 문자 사용량이 해당 금액 만큼 제한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단체문자는 어떻게 발송하나요?
A단체 문자 발송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교사 회원으로 사이트 로그인합니다.
2. 전화번호부(마이메뉴>전화번호부>전화번호 관리)에서 전송할 그룹에 전화번호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3. 문자 보내기(마이메뉴>문자 관리>문자 보내기)에서 "받는 사람"을 위에서 입력한 그룹을 선택해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
Q
문자 발송 시 하단에 첨부되는 0508 번호 삭제 가능한가요?
A네.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자 보내기 화면 (마이메뉴 -> 문자 관리 -> 문자 보내기)에서
"발신자 안심번호 첨부" 체크해제하면 삭제되어 첨부 없이 발송됩니다.
-
Q
문자 발송을 했는데 수신 안되는(전송 실패) 이유가 무엇인가요?
A대부분의 개인 휴대폰으로 문자 발송이 많고, 무선으로 통신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라, 다양한 환경적인 이유로 문자 수신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화가 되지 않은 환경이거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폰의 설정 및 통신사 설정(수신거부 등)에 따라 수신이 어려운 경우, 등입니다.
보다 정확한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수신 폰의 해당 이동통신사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1.03.05 추가내용
문자 전송 실패 이유 가 '기타' 로 표시되며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이 수신자가 휴대폰 통신사의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서 문자가 필터링 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서비스 가입시 개인 휴대폰에서 직접 문자를 발송하는것 이외에, 저희와 같은 어플이나 웹, 또는 PC 프로그램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 서비스는 수신이 불가능합니다.*참고로 수신자가 LG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위에서 말한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 차단"서비스에 전화 개통시 무조건 가입되어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Q
학부모님이 문자를 보냈는데 다른 선생님이 수신을 했습니다.
A학교에서 교원안심번호 회원 등록 시 잘못 입력된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티처콜 앱 메인화면 상단에 교원안심번호와 휴대폰 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본인 전화번호가 아닐 경우에는 학교 담당 선생님께 전화번호 변경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다자녀가 한 학교에 재학 중 일 경우 선생님의 교원 안심번호를 혼동하여 문자 발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생님에 따라 번호는 다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도착한 MMS 문자가 다운로드 되지 않아요 ?
A보통 MMS 문자가 오면 바로 보여야 되는데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먹통이거나, 무한 로딩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하거나, 유심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결방법: 갤럭시 S 기준
우선 휴대폰의 " 환경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 창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초기화 합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 재부팅 후 해당 MMS 문자 메세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유심을 분리 후 재장착하고 재부팅 & 그리고 위의 방법되로 한번더 "초기화" 하면 되부분 해결되다고 합니다.
-
Q
티처콜 문자모듈사용시, 장문자와 이미지문자만 도착하지 않아요?
A네, 해당문제는 고객님의 휴대폰 문자설정에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는 설정이 꺼져(off)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래의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해서 설정 변경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