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수집 이용약관



제1조(약관의 목적과 동의)

1)(주)티로그텔레콤 (이하"회사"라 표기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티처콜"의 정보수집 이용약관 (이하"본 약관"이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정보수집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의한다.

■정보 사업자의 기본사항.
1.상호: (주)(주)티로그텔레콤
2.소재지 : 부산 연제구 월드컵대로 231 태연빌딩 802호
3.대표전화 : 1877-2606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o수집항목 : 휴대전화번호,고객의정보( 이름, 직급, 주소)
o개인정보 수집방법 : 오프라인 계약을 통한 일괄입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활용한다.
o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
o 고객 관리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이용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o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한다.
보존항목 : 휴대폰 전화번호, 고객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정보 로그
보존 근거 : 고객이 필요로 의해 문자 대행 업무,거래확인
보존 기간 : 탈퇴시까지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한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확인 후 동의를 한 사용자를 말한다.
제3조(개인정보 등록)

1)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오프라인에서 단체 계약 후  계약자의 관리자페이에서 직접 개인정보 입력 및 서비스이용 신청을 한다.
2)회사는 제1항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서비스이용을 허락한다
1. 이용자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2항에 의한 이용자격 상실 후 회사로부터 재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한다.
2.등록 내용에 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이용자와 서비스제공자간 계약의 성립시키는 회사의 승낙이 서비스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외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유,무선 서비스
2)회사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제5조(서비스의중단)

1)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기타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다.
2)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천재지변,디스크 장애,시스템 다운 등)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가입의 절차가 없으므로 별도의 이용자 탈퇴등의 절차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단 초기 계약시 계약기간 명기시 그 만료기간을 자격상실 일자로 본다. 
2)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일반의 도덕규범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 또는 그 정보를 허위로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3)회사가 이용자의 이용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이 차단된다. 해당 이용자의 접속차단전에 이를 통지하고,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특정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기 번호를 통한 SMS전송, 혹은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초기화면의 팝업창 형태로 공지할 수 있다.
2)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5일이상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 초기화면의 팝업창 형태로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하여 노력한다. 이용자의 개인벙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한다.

제9조(회사의 의무)

1)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 일반의 도덕관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2)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위탁업자에게 위탁할 수 있다.
3)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상업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4)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한다.

제10조(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의무)

1)회사가 관계법령,"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다.
2)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개인정보(단말기 서비스상 저장된 개인정보등)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3)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단말기 서비스상 저장된 개인정보등)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이용자 정보등록 및 변경 시 허위로 내용을등록하는 행위
2.회사,회사의 서비스,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정크메일(junk mail),스팸메일(spammail),행운의편지(chain letters),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세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사회 일반의 도덕관념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상업용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회사의 직원이나 회사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11.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제2,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이용자자격을 적절한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상실시킬 수 있다.
3)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해당 이용자의 이용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
1.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사회 일반의 도덕관념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회사에 귀속한다.
2)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14조(약관의 개정)

1)회사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2)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3)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이용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된다.

제15조(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서비스의 첫 운영일(2020년 09월 01일)로부터 시행된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이력: 최종갱신: 2020년 09월 01일
* 문의메일: ceo@shopp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