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질문 - 안심발신 목록

  1. Q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 제출이 꼭 필요한가요? 

    A

    전기통신 사업법적으로 발신번호 변경은 불법이나 정부, 공공기관에 한해서, 

    예외 조항으로 서비스 가능하므로 반드시 해당 신청서를 반드시 전송(납부) 해주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티처콜 사이트 > [학교회원]으로 로그인 > 마이메뉴 > 안심발신 관리 >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 제출하기"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제출 가능하십니다. 

    (* 신청전, 교원관리(마이메뉴 > 교원관리)에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할 교사회원을 먼저 입력하신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2. Q

    투넘버를 사용하는데 안심통화 발신을 하면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나오고 통화가 안 됩니다. 

    A

    투넘버는 원 전화번호와 가상 전화번호로 되어있습니다.

    교사 등록에서 투넘버 중 가상번호를 휴대폰 번호에 입력하면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원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입력 수정은 학교 담당 선생님께 휴대폰 번호 변경 요청하시거나,
    선생님 개인이 로그인하셔서 마이메뉴 -> 안심번호 설정 -> 연결전화번호에서 수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연결 전화번호 수정 후 필히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해야 합니다.

  3. Q

    각 반에 유선 전화가 없는 경우에는  발신자 번호는 어떻게 표시되나요?

    A

    가입 신청서에 입력된 "학교의 대표번호"로 기본적으로 보입니다.

    차후 각반의 유선 전화번호나 선생님 개인 유선전화번호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발신번호에 대해 "발신 변경 신청서" 및 "통신 이용 증명원"을 추가로 티처콜 영업 담당자를 통해 제공한 후

    개인 정보 설정(로그인>마이메뉴>개인 정보 수정) 창에서 "대표번호"를 입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Q

    통화버튼을 누르면,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 앱" 권한이 없으면 안심발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고 메세지와 함께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

    A

    안심발신을 사용하기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 앱"권한을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통화 버튼을 클릭시  권한 허용 새창이 열리게 되어 있으나, 일부 휴대폰에서 설정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지속적으로 메세지만 보이고,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앱" 권한 설정창이 보이지 않는 회원분은

    아래에 첨부된 메뉴얼 (이미지)를 참고해서 설정 후 저희 "안심발신"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35124_3622.jpg 

  5. Q

    "전화권한이 거부되어 전화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  메세지와 함께 통화가 되지 않는경우 (티전화,T전화)

    A

    *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발생하며, 전화기능을 이용하는 기본어플을 잘못 선택 할 경우 발생합니다. 

     

    * 해결책으로서는

    1. 휴대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T전화 어플"을 선택해서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2. T전화 설정 화면 중간쯤에 보시면  " 기본으로 실행 " -> " 기본 설정 삭제 " 버튼 클릭해서 설정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3.  저희 " 교원안심번호 "을 실행시켜, 화면 우측 하단의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40172_9258.png 안심발신 전화 창으로 호출하는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4.  이동된 화면에서, 전화 번호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전화 기본 어플을 선택하는 창이 열립니다. 

    그 팝업 창에서 "전화(시스템)" 선택하시면 안심발신 전화기능을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 T전화 "는 절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통화불가)


    ※ 휴대폰 모델 및 안드로이드 버젼에 따라 화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40201_8806.png 



     

  6. Q

    발신번호 변경했으나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아닙니다"라는 음성과 함께 연결되지 않습니다. 

    A

    교원 관리에 등록되지 않은 교사의 전화번호로 발신 시 해당 음성 메시지가 나옵니다.

    교사 휴대폰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또는 투넘버의 가상 휴대폰 번호로 안심 발신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학교 담당자 선생님께 휴대폰 번호 변경 요청하시거나,
    선생님 개인이 로그인하셔서 마이메뉴 -> 안심번호 설정 -> 연결전화번호에서 수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연결전화번호 수정 후 필히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해야 합니다.

  7. Q

    안심발신 통화시 개인 통화비용이 발생하나요? 

    A

    학부모와 통화 시 학교가 부담하는 안심발신 시스템 이용 비용(10원/30초) 이외에, 개인 통화 비용이 추가로 발생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안심발신 서비스의 통화 연결은 총 2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단계 선생님 휴대폰에서 티처콜 안심발신 시스템에 전화를 걸고, 2단계 이것을 시스템에서 학부모님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비용이 발생하는 부부은, 위의 1단계 즉, 시스템으로 전화 연결시 내부적으로 070 인터넷 전화라인을 이용하는데,  이 부분이 개인 휴대폰 요금제(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가입 여부에 따라 개인의 통화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위의 2단계 부분이 학교측이 부담하는 저희 안심 발신 시스템 비용 10원/30초 입니다) 


    따라서, 휴대폰 요금제에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 옵션이 여부에 따른 개인의 통화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부분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추가 참고 사항 :  휴대폰 요금제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 " 옵션에 대해~

    해당 음성 통화 무제한 옵션은, 국내 통신사의 휴대폰 요금제 대부분에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서비스하고 있으나, 일부 저가의 요금제에서 예외가 있을수 있습니다. 

  8. Q

    안심발신을 이용한 통화시 발신자번호를 050으로 시작하는 교원안심번호로 나오게 할수 없나요?

    A

    네. 설정이 어렵습니다.


    050으로 시작하는 교원안심번호는 가상의 번호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능은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통신사에서 법적.기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설정 가능한 전화번호는 일반 " 유선 전화번호 " 및 " 휴대폰 전화번호 " 등만 가능합니다.

  9. Q

    안심발신 통화 후 통화기록에 모르는 070번호 기록이 있습니다. 발신 한 폰의 데이터가 소진되나요?

    A

    070번호가 통화기록에 나오는 것은 시스템 구조 상,

    앱에서 안심 발신 통화하면 별도의 번호(070번호)가 중간에서 학교 유선번호로 변경되는 구조입니다.

    모든 앱들은 실행과 동시에 데이터를 소진하며 티처콜 앱도 동일하게 데이터를 소진합니다.


  10. Q

    발신 한 통화내역을 확인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티처콜  사이트 또는 앱에서 로그인 후,

    "마이메뉴 > 안심 발신 관리 > 통화내역 "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 Q

    학교에서 비용 문제로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고 합니다. 개인이 신청 가능한가요?

    A

    신청은 가능하나 학교 단위로 기본 사용료가 발생됩니다.


    기본료(50,000원 또는 20,000원)와 안심 발신 사용료(발신 통화 30초당 10원)를 교직원 개인이 부담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학교에서 결재되어야 하므로 자세한 부분은 학교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12. Q

    학교에서 예산 부족으로 통화 발신 사용금액 한도를 제한하고 싶습니다.

    A

    최초 가입 신청서에 작성 시 선택 기재 가능합니다.

    제한 설정 한도 금액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설정 금액 소진 이후에는 발신은 자동 차단됩니다.



    기존 사용중인 회원이라시라면,   "학교 계정으로 로그인 > 마이메뉴 > 안심발신 관리  " 화면에서

    통화내역 상단의 " 월 사용제한 금액" 옆의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39200_9451.jpg아이콘을 눌러 설정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안심발신 제한금액  설정시 "0원" 설정시 제한이 없이 사용가능하며,  

    그보다 큰 금액 입력시 설정된 해당금액 만큼이 통화량이 월 제한되어 사용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