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질문 - 안심번호 목록

  1. Q교원안심번호가 무엇인가요?​

    A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 노출되고 있는 교직원의 전화번호 대신,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 번호를 부여하여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제공하는 교직원 워라밸 통화 연결 서비스입니다.


    업무 외 시간에 학부모님들의 상담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업무 종료, 휴식 시간, 점심시간 등 상황에 맞는 시간 설정과 안내 멘트를 들려주고 자동으로 통화 차단하여 줍니다.


    학교에서의 활용은?

    일단 교직원분들에게 발급된 안심번호를 홈페이지나 공지문, 등에 표시. 노출해서 학부모님들에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해당 안심번호로 연락을 할 경우, 

    업무시간 유무에 따라 안내 멘트 또는 선생님과 통화 및 문자를 이용해서 소통 가능합니다. 

  2. Q

    회원가입(이용)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티처콜 사이트 > 회원가입 > 온라인 이용신청" 버튼을 이용해서 가입 가능하며,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가입 완료 문자가 담당 선생님쪽으로 전달됩니다. 

    또한 티처콜 서비스의   기본적인 안내를 위해 담당지사 또는 본사 고객센터쪽에서 담당 선생님에게 연락이 되어 진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가입 신청 바로가기 [링크]


  3. Q

    업무시간 종료시 문자차단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종료시, 간편 전화 차단, 요일별  전화 차단, 기간별 전화 차단등 전화차단시, 문자를 같이 차단할 수 있습니다.

    (*2024.02.26 기능 업그레이드)

    0a78a04ad25b3fd056d7d1a2ebf30571_1708913543_7027.png


    *참고사항:
    1.이용조건
    : 소속단체에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해야 차단 기능을 활용 가능하며, 문자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마이메뉴>안심번호 관리>안심번호 수정"에서 선생님 휴대폰의 통신사 정보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2.콜백문자 안내
    : 업무 종료 및 차단 시간에 문자 수신시 발신자에게 "[안심번호] [교사명] 업무시간 종료로 문자를 수신 할 수 없습니다"라는 콜백 문자가 자동 발송됩니다.


     

  4. Q

    ​교원안심번호 등록 및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A

    자세한 내용은  티처콜  사이트 및 어플의 자료실(고객센터 > 자료실 )에서 메뉴얼을 다운로드하시어 등록 및 사용방법에 대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티처콜"을 검색하시면, 보다 쉽게 저희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 Q

    아이폰도 교원안심번호 이용가능 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교원안심번호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기종에 맞추어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스토어 -> 티처콜(교원 안심번호) 검색

    - 아이폰(IOS) : 앱스토어 -> 티처콜(교원 안심번호) 검색


    ​※ 사이트 내 "고객센터 > 어플 다운로드"에서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6. Q

    녹음된 통화 내용을 확인 가능한가요?​

    A

    사이트 또는 앱에서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 수신 내역 : 마이메뉴 -> 안심번호 수신 내역에서 확인 가능
    - 통화내역 : 마이메뉴 > 안심 발신 관리 -> 통화내역 확인에서 확인 가능


    ※ 단, 녹음파일은 1년간 보관되며, 별도로 제공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7. Q

    업무시간, 안내 멘트 변경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학교, 교원 개인별로 업무 시간과 안내 멘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교직원 적용은 학교의 담당 선생님께서 직접 변경해 주시면 되며,
    교직원 개인별 설정도 가능합니다.

    마이메뉴 -> 안심번호 관리에서 개인 업무시간 설정 가능하며, 전화차단 요일설정과 기간 설정 가능합니다.
    업무종료 / 휴식시간 / 점심시간 등 상황에 맞게 설정
    해 주시면 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첫 화면의 사용자 매뉴얼, 관리자 매뉴얼) -> 자료실 -> 해당 사용 매뉴얼 참조


  8. Q

    학부모, 학생 전화번호 일괄 등록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메뉴 -> 전화번호부 -> 전화번호 일괄 등록을 클릭합니다.


    - 파일 업로드 : 그룹 선택 -> 파일 선택(연락처 엑셀파일. xls) -> 파일전송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를 엑셀파일 업로드 전송할 때, 전화번호를 수식으로 해서 업로드하게 되면,

    전화번호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필히 전화번호는 텍스트 서식으로 지정하여 등록 부탁드립니다.

    (*액셀 > 해당 전화번호 컬럼 전체 선택 후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셀 서식에서 텍스트로 지정)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경우 Excel 97-2003 (파일 확장자 xls) 저장하시고 저장된 파일 업로드 전송하시면 됩니다.  

  9. Q

    안심번호 전화 알림창이 보이지 않아요?

    A

    안심번호 전화 알림 및 부재중 알림 기능은 티처콜 어플을 실행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Background)에서 전화 수신등를 체크해서 특정 기능을 실행하는 역활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휴대폰 운영체재인 안드로이드(Android) 자체적인 개입 및 설정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곤 합니다. 
     

    아래의 필수 설정과 부가 설정 자료를 참고해서  올바른 사용 부탁드립니다. 


    #Part 1 . 필수 설정  

     " 다른 앱 위에 표시 "  기능 켜기
     휴대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설치된 어플 목록에서 "티처콜" 어플 선택 & 상세페이지 이동 > 어플 상세  화면 하단의 "다른 앱 위에 표시 " 버튼 클릭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 "권한 허용" On(활성화) 되어 있는 체크

     * 원스토어 버젼 - 필수 권한 확인하기

    : 어플을 원스토어(OneStore) 국내 마켓에서 설치한 사용자 필수 권한 체크
      휴대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설치된 어플 목록에서 "티처콜" 어플 선택 & 상세페이지 이동 > 권한 버튼 선택 > 권한 설정 창에서 "허용됨" 권한 목록에 아래의 정의된 필수 권한이 이 있는 확인 (*만약,  허용목록에 없다면,  화면 아래의 목록에 있는 권한들을  선택해서, "허용"으로 변경해야합니다. )


    *필수 권한 목록
    -전화
    -통화기록


    #Part 2 . 그외 설정 체크 사항 

    01.절전 예외 앱 등록(PDF) 

    02.[데이터 사용] 허용 활성화하기(PDF)

    03.[백그라운드 실행] 기능 활성화하기(PDF)

    04.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끄기(PDF)


    #기타 참고사항
    어플 마켓별로 등록된 저희 티처콜 어플의 내부구조에 대한 이슈가 있어 추가 안내해드립니다.
    먼저 저희 티처콜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마켓은 국내 마켓 "원스토어"와 기본 마켓인 "구글플레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해당  마켓별로 등록된 티처콜 어플의  내부 알고리즘이 조금씩  상이하게 구성되어 등록되어져 있습니다. 즉 어플의 외부 모양은 같지만,  내부적으로 다른 프로세스로 서비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유는~ 각 마켓에서 기술적으로 제재하는 사항(정책)들이 있어, 어플 기능 구현시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특히 안심번호 전화알림창(050 발신자 정보창)이 그러하며, 구조적으로는 "원스토어"에 등록된 "티처콜" 어플이 기능이 더 업그레이드 & 최적화 되어 있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저희 티처콜 어플을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설치 한 후 "안심번화 전화 알림 창"이 전화 수신창 중앙에 잘 나타나지 않는다면, 원스토어에서 티처콜을 재설치 하시고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0. Q

    "교원안심번호 모니터링 중" 이라는 알림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A

    구글 개발 정책 상 백그라운드 작업 시 "모니터링 중"과 같은
    노피티케이션(알림)창을 띄워 사용자들에게 분명히 알리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구글 정책 및 안드로이드 개발 접근 제한으로
    일방적으로 사용자가 창을 닫을 수 없으므로 해당 알림창이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