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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개인 전화번호 노출로 인한 SNS등 사생활 노출로 많이 힘드셨습니까?
저희 티처콜 교원안심번호는 교직원들이 학부모 및 기타 민원인들과 전화 통화시, 개인전화번호를 대신하여 교직원 개인에게 05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부여, 해당번호를 이용해서 통화 연결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서비스 해드리고 있으며, 교직원들 개인의 휴대폰 번호 노출을 방지 하게 됨으로 궁극적으로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를 보호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소통을 위한 안심발신, 문자, 채팅 서비스와 업무에 효율적으로 이용가능한 전화차단 및 상황별 안내 멘트 설정 기능 등 교직원 개인이 주도적으로 교권보호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기능들에 대한 설명들은 홈페이지에서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소개"란과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제안서"등에서 보다 상세히 확인 할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

050으로 시작하는 가상의 번호가 개인 전화번호 대신 노출되므로 개인정보 유출 방지됩니다.

문자 어플 제공

일반 문자 어플과 같은 화면으로 050 교원안심번호 통해서, 한 화면에 문자 수.발신(실시간) 및 관리가능 합니다. (*1대1 안심메시지)

전화/문자 차단

설정된 원하는 시간에만 전화 및 문자 수신가능하며, 그 외 나머지 시간에는 안내멘트(문자)가 안내됩니다.

안심 발신 통화

수신만 가능하던 안심번호의 기능을 넘어서, 개인의 휴대폰 번호인 발신번호를 변경해서, 고객과 통화 가능합니다.

개인화

다양한 업무환경에 맞게 통화 가능한 업무시간, 휴식시간 등을 개인 회원별로 직접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교직원 관리

학교관리 회원을 별도로 두어, 각 단체(학교)에 속한 교직원 회원을 관리(번호 무제한 생성,정지)할 수 있습니다.

신규문의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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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소개영상

티처콜 소개 영상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안드로이드 어플 이미지

티처콜 안드로이드 버젼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아이폰 어플 이미지

티처콜 아이폰(iOS) 버젼


자주하는 질문

  1. Q교원안심번호가 무엇인가요?​

    A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 노출되고 있는 교직원의 전화번호 대신,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 번호를 부여하여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제공하는 교직원 워라밸 통화 연결 서비스입니다.


    업무 외 시간에 학부모님들의 상담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업무 종료, 휴식 시간, 점심시간 등 상황에 맞는 시간 설정과 안내 멘트를 들려주고 자동으로 통화 차단하여 줍니다.


    학교에서의 활용은?

    일단 교직원분들에게 발급된 안심번호를 홈페이지나 공지문, 등에 표시. 노출해서 학부모님들에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해당 안심번호로 연락을 할 경우, 

    업무시간 유무에 따라 안내 멘트 또는 선생님과 통화 및 문자를 이용해서 소통 가능합니다. 

  2. Q

    회원가입(이용)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티처콜 사이트 > 회원가입 > 온라인 이용신청" 버튼을 이용해서 가입 가능하며,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가입 완료 문자가 담당 선생님쪽으로 전달됩니다. 

    또한 티처콜 서비스의   기본적인 안내를 위해 담당지사 또는 본사 고객센터쪽에서 담당 선생님에게 연락이 되어 진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가입 신청 바로가기 [링크]


  3. Q

    업무시간 종료시 문자차단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종료시, 간편 전화 차단, 요일별  전화 차단, 기간별 전화 차단등 전화차단시, 문자를 같이 차단할 수 있습니다.

    (*2024.02.26 기능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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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사항:
    1.이용조건
    : 소속단체에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해야 차단 기능을 활용 가능하며, 문자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마이메뉴>안심번호 관리>안심번호 수정"에서 선생님 휴대폰의 통신사 정보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2.콜백문자 안내
    : 업무 종료 및 차단 시간에 문자 수신시 발신자에게 "[안심번호] [교사명] 업무시간 종료로 문자를 수신 할 수 없습니다"라는 콜백 문자가 자동 발송됩니다.


     

  4. Q

    ​교원안심번호 등록 및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A

    자세한 내용은  티처콜  사이트 및 어플의 자료실(고객센터 > 자료실 )에서 메뉴얼을 다운로드하시어 등록 및 사용방법에 대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티처콜"을 검색하시면, 보다 쉽게 저희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 Q

    아이폰도 교원안심번호 이용가능 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교원안심번호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기종에 맞추어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스토어 -> 티처콜(교원 안심번호) 검색

    - 아이폰(IOS) : 앱스토어 -> 티처콜(교원 안심번호) 검색


    ​※ 사이트 내 "고객센터 > 어플 다운로드"에서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6. Q

    녹음된 통화 내용을 확인 가능한가요?​

    A

    사이트 또는 앱에서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 수신 내역 : 마이메뉴 -> 안심번호 수신 내역에서 확인 가능
    - 통화내역 : 마이메뉴 > 안심 발신 관리 -> 통화내역 확인에서 확인 가능


    ※ 단, 녹음파일은 1년간 보관되며, 별도로 제공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7. Q

    업무시간, 안내 멘트 변경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학교, 교원 개인별로 업무 시간과 안내 멘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교직원 적용은 학교의 담당 선생님께서 직접 변경해 주시면 되며,
    교직원 개인별 설정도 가능합니다.

    마이메뉴 -> 안심번호 관리에서 개인 업무시간 설정 가능하며, 전화차단 요일설정과 기간 설정 가능합니다.
    업무종료 / 휴식시간 / 점심시간 등 상황에 맞게 설정
    해 주시면 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첫 화면의 사용자 매뉴얼, 관리자 매뉴얼) -> 자료실 -> 해당 사용 매뉴얼 참조


  8. Q

    학부모, 학생 전화번호 일괄 등록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메뉴 -> 전화번호부 -> 전화번호 일괄 등록을 클릭합니다.


    - 파일 업로드 : 그룹 선택 -> 파일 선택(연락처 엑셀파일. xls) -> 파일전송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를 엑셀파일 업로드 전송할 때, 전화번호를 수식으로 해서 업로드하게 되면,

    전화번호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필히 전화번호는 텍스트 서식으로 지정하여 등록 부탁드립니다.

    (*액셀 > 해당 전화번호 컬럼 전체 선택 후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셀 서식에서 텍스트로 지정)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경우 Excel 97-2003 (파일 확장자 xls) 저장하시고 저장된 파일 업로드 전송하시면 됩니다.  

  9. Q

    안심번호 전화 알림창이 보이지 않아요?

    A

    안심번호 전화 알림 및 부재중 알림 기능은 티처콜 어플을 실행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Background)에서 전화 수신등를 체크해서 특정 기능을 실행하는 역활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휴대폰 운영체재인 안드로이드(Android) 자체적인 개입 및 설정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곤 합니다. 
     

    아래의 필수 설정과 부가 설정 자료를 참고해서  올바른 사용 부탁드립니다. 


    #Part 1 . 필수 설정  

     " 다른 앱 위에 표시 "  기능 켜기
     휴대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설치된 어플 목록에서 "티처콜" 어플 선택 & 상세페이지 이동 > 어플 상세  화면 하단의 "다른 앱 위에 표시 " 버튼 클릭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 "권한 허용" On(활성화) 되어 있는 체크

     * 원스토어 버젼 - 필수 권한 확인하기

    : 어플을 원스토어(OneStore) 국내 마켓에서 설치한 사용자 필수 권한 체크
      휴대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설치된 어플 목록에서 "티처콜" 어플 선택 & 상세페이지 이동 > 권한 버튼 선택 > 권한 설정 창에서 "허용됨" 권한 목록에 아래의 정의된 필수 권한이 이 있는 확인 (*만약,  허용목록에 없다면,  화면 아래의 목록에 있는 권한들을  선택해서, "허용"으로 변경해야합니다. )


    *필수 권한 목록
    -전화
    -통화기록


    #Part 2 . 그외 설정 체크 사항 

    01.절전 예외 앱 등록(PDF) 

    02.[데이터 사용] 허용 활성화하기(PDF)

    03.[백그라운드 실행] 기능 활성화하기(PDF)

    04.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끄기(PDF)


    #기타 참고사항
    어플 마켓별로 등록된 저희 티처콜 어플의 내부구조에 대한 이슈가 있어 추가 안내해드립니다.
    먼저 저희 티처콜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마켓은 국내 마켓 "원스토어"와 기본 마켓인 "구글플레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해당  마켓별로 등록된 티처콜 어플의  내부 알고리즘이 조금씩  상이하게 구성되어 등록되어져 있습니다. 즉 어플의 외부 모양은 같지만,  내부적으로 다른 프로세스로 서비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유는~ 각 마켓에서 기술적으로 제재하는 사항(정책)들이 있어, 어플 기능 구현시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특히 안심번호 전화알림창(050 발신자 정보창)이 그러하며, 구조적으로는 "원스토어"에 등록된 "티처콜" 어플이 기능이 더 업그레이드 & 최적화 되어 있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저희 티처콜 어플을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설치 한 후 "안심번화 전화 알림 창"이 전화 수신창 중앙에 잘 나타나지 않는다면, 원스토어에서 티처콜을 재설치 하시고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0. Q

    "교원안심번호 모니터링 중" 이라는 알림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A

    구글 개발 정책 상 백그라운드 작업 시 "모니터링 중"과 같은
    노피티케이션(알림)창을 띄워 사용자들에게 분명히 알리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구글 정책 및 안드로이드 개발 접근 제한으로
    일방적으로 사용자가 창을 닫을 수 없으므로 해당 알림창이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Q

    안심문자 서비스 요금이 어떻게 되나요?

    A

    기본적으로 문자 이용 건당 비용이 발생하며, 월 단위 합산하여 사용 익월 24일까지, 교원 안심번호 서비스 전체 사용료와 함께 학교 행정실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 안심 문자 발송 요금(부가세 별도)


    단문 (SMS) : 8.9원

    장문 (LMS) : 27.9원

    이미지 문자 (MMS) : 48원


    ※ 결제방법 : 무통장 입금 / 카드 결제  

  2. Q

    문자 발신번호를 안심번호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A

    050 안심번호를 문자전송시 발신번호(회신번호)로 설정 사용가능합니다.

    *아래화면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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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사항

    안심번호를 발신번호로 설정시  문자 전송 결과가 [실패]될 경우가 있습니다. 

    실패 이유가 "기타"로 표시되며, 대부분의 전송 실패의 원인은 문자를 수신하는 수신자가 휴대폰 통신사의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차단(080,060,050등)" 부가서비스 등에 가입되어 단문 문자는 필터링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수신자가 LG U+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통신사는 전화 개통과 동시에 위에서 말한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되므로 원할한 문자 전송을 위해, 수신자 측의 학부모님이나, 학생의  휴대폰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부가 서비스를 해지를 해서 이용하시거나, 문자 발송시 [발신번호]를  학교의 유선번호(학교 대표번호,반 번호)를 선택해서 재.전송하시면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하십니다. 

    (*문자 실패된 전송 건에 대해서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3. Q

    문자를 티처콜 어플로만 수신 할 수 있나요? 

    A

    네 ,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안심번호를 통해 문자가 오면, 선생님 개인 휴대폰과 저희 티처콜 어플 양쪽으로 문자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 , 티처콜 어플 내부에서만, 문자를 수신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우선 선생님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마이페이지 > 1:1 안심메시지  > 우측 메뉴 > 문자 수신 설정" 클릭해서 , 설정 창을 오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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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픈 된 "문자 수신 타입 설정" 창에서, 해당 선생님의 휴대폰 "통신사"를 선택 후 "문자 수신방법"을 "어플" 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 이후 부터, "1:1  안심 메시지" 에서만 , 문자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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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Q

    문자 서비스를 제외하고 사용 가능한가요?  

    A

    네. 문자 서비스 제외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선택적으로 가입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답장 문자를 보낼 수 없으므로

    다소 불편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존 사용자인 경우 "고객센터 -> 문의하기 > SMS"에 게시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문자 서비스 차단하여 드리겠습니다.  

  5. Q문자 발송을 월 한도 금액만큼 사용 제한​할 수 있나요? 

    A

    네.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안심문자 월제한 금액" 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 학교인 경우 "학교 계정 로그인 > 마이메뉴 > 문자관리 > 문자현황 및 설정  "화면에서 문자 서비스 이용한도 설정에서 

    수정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금액 설정시 0원으로 설정하시면, 월제한없이 사용가능한것이고, 그보다 큰 금액을 설정하시면,  

    월 문자 사용량이 해당 금액 만큼 제한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6. Q단체문자는 어떻게 발송하나요?

    A

    단체 문자 발송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교사 회원으로 사이트 로그인합니다. 

    2. 전화번호부(마이메뉴>전화번호부>전화번호 관리)에서 전송할 그룹에 전화번호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3. 문자 보내기(마이메뉴>문자 관리>문자 보내기)에서 "받는 사람"을 위에서 입력한 그룹을 선택해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7. Q

    문자 발송 시 하단에 첨부되는 0508 번호 삭제 가능한가요? 

    A

    네.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자 보내기 화면 (마이메뉴 -> 문자 관리 -> 문자 보내기)에서

    "발신자 안심번호 첨부" 체크해제하면 삭제되어 첨부 없이 발송됩니다. 

  8. Q

    문자 발송을 했는데 수신 안되는(전송 실패)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대부분의 개인 휴대폰으로 문자 발송이 많고, 무선으로 통신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라, 다양한 환경적인 이유로 문자 수신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화가 되지 않은 환경이거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폰의 설정 및 통신사 설정(수신거부 등)에 따라 수신이 어려운 경우, 등입니다. 


    보다 정확한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수신 폰의 해당 이동통신사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1.03.05 추가내용

    문자 전송 실패 이유 가  '기타' 로 표시되며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이 수신자가 휴대폰 통신사의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서 문자가 필터링 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서비스 가입시 개인 휴대폰에서 직접 문자를 발송하는것 이외에, 저희와 같은 어플이나 웹, 또는 PC 프로그램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 서비스는 수신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수신자가 LG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위에서 말한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 차단"서비스에 전화 개통시 무조건 가입되어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9. Q

    학부모님이 문자를 보냈는데 다른 선생님이 수신을 했습니다. 

    A

    학교에서 교원안심번호 회원 등록 시 잘못 입력된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티처콜 앱 메인화면 상단에 교원안심번호와 휴대폰 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본인 전화번호가 아닐 경우에는 학교 담당 선생님께 전화번호 변경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다자녀가 한 학교에 재학 중 일 경우 선생님의 교원 안심번호를 혼동하여 문자 발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생님에 따라 번호는 다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0. Q

    도착한 MMS 문자가 다운로드 되지 않아요 ?

    A

    보통 MMS 문자가 오면 바로 보여야 되는데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먹통이거나, 무한 로딩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하거나, 유심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결방법: 갤럭시 S 기준

    우선 휴대폰의 " 환경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 창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초기화 합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 재부팅 후 해당 MMS 문자 메세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유심을 분리 후 재장착하고 재부팅 & 그리고 위의 방법되로 한번더 "초기화" 하면 되부분 해결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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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Q

    티처콜 문자모듈사용시, 장문자와 이미지문자만 도착하지 않아요?

    A

    네, 해당문제는 고객님의 휴대폰 문자설정에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는 설정이 꺼져(off)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래의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해서 설정 변경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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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 제출이 꼭 필요한가요? 

    A

    전기통신 사업법적으로 발신번호 변경은 불법이나 정부, 공공기관에 한해서, 

    예외 조항으로 서비스 가능하므로 반드시 해당 신청서를 반드시 전송(납부) 해주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티처콜 사이트 > [학교회원]으로 로그인 > 마이메뉴 > 안심발신 관리 >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 제출하기"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제출 가능하십니다. 

    (* 신청전, 교원관리(마이메뉴 > 교원관리)에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할 교사회원을 먼저 입력하신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2. Q

    투넘버를 사용하는데 안심통화 발신을 하면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나오고 통화가 안 됩니다. 

    A

    투넘버는 원 전화번호와 가상 전화번호로 되어있습니다.

    교사 등록에서 투넘버 중 가상번호를 휴대폰 번호에 입력하면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원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입력 수정은 학교 담당 선생님께 휴대폰 번호 변경 요청하시거나,
    선생님 개인이 로그인하셔서 마이메뉴 -> 안심번호 설정 -> 연결전화번호에서 수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연결 전화번호 수정 후 필히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해야 합니다.

  3. Q

    각 반에 유선 전화가 없는 경우에는  발신자 번호는 어떻게 표시되나요?

    A

    가입 신청서에 입력된 "학교의 대표번호"로 기본적으로 보입니다.

    차후 각반의 유선 전화번호나 선생님 개인 유선전화번호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발신번호에 대해 "발신 변경 신청서" 및 "통신 이용 증명원"을 추가로 티처콜 영업 담당자를 통해 제공한 후

    개인 정보 설정(로그인>마이메뉴>개인 정보 수정) 창에서 "대표번호"를 입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Q

    통화버튼을 누르면,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 앱" 권한이 없으면 안심발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고 메세지와 함께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

    A

    안심발신을 사용하기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 앱"권한을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통화 버튼을 클릭시  권한 허용 새창이 열리게 되어 있으나, 일부 휴대폰에서 설정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지속적으로 메세지만 보이고, "다른 앱위에 표시되는앱" 권한 설정창이 보이지 않는 회원분은

    아래에 첨부된 메뉴얼 (이미지)를 참고해서 설정 후 저희 "안심발신"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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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Q

    "전화권한이 거부되어 전화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  메세지와 함께 통화가 되지 않는경우 (티전화,T전화)

    A

    *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발생하며, 전화기능을 이용하는 기본어플을 잘못 선택 할 경우 발생합니다. 

     

    * 해결책으로서는

    1. 휴대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T전화 어플"을 선택해서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2. T전화 설정 화면 중간쯤에 보시면  " 기본으로 실행 " -> " 기본 설정 삭제 " 버튼 클릭해서 설정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3.  저희 " 교원안심번호 "을 실행시켜, 화면 우측 하단의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40172_9258.png 안심발신 전화 창으로 호출하는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4.  이동된 화면에서, 전화 번호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전화 기본 어플을 선택하는 창이 열립니다. 

    그 팝업 창에서 "전화(시스템)" 선택하시면 안심발신 전화기능을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 T전화 "는 절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통화불가)


    ※ 휴대폰 모델 및 안드로이드 버젼에 따라 화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40201_8806.png 



     

  6. Q

    발신번호 변경했으나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아닙니다"라는 음성과 함께 연결되지 않습니다. 

    A

    교원 관리에 등록되지 않은 교사의 전화번호로 발신 시 해당 음성 메시지가 나옵니다.

    교사 휴대폰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또는 투넘버의 가상 휴대폰 번호로 안심 발신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학교 담당자 선생님께 휴대폰 번호 변경 요청하시거나,
    선생님 개인이 로그인하셔서 마이메뉴 -> 안심번호 설정 -> 연결전화번호에서 수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연결전화번호 수정 후 필히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해야 합니다.

  7. Q

    안심발신 통화시 개인 통화비용이 발생하나요? 

    A

    학부모와 통화 시 학교가 부담하는 안심발신 시스템 이용 비용(10원/30초) 이외에, 개인 통화 비용이 추가로 발생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안심발신 서비스의 통화 연결은 총 2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단계 선생님 휴대폰에서 티처콜 안심발신 시스템에 전화를 걸고, 2단계 이것을 시스템에서 학부모님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비용이 발생하는 부부은, 위의 1단계 즉, 시스템으로 전화 연결시 내부적으로 070 인터넷 전화라인을 이용하는데,  이 부분이 개인 휴대폰 요금제(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가입 여부에 따라 개인의 통화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위의 2단계 부분이 학교측이 부담하는 저희 안심 발신 시스템 비용 10원/30초 입니다) 


    따라서, 휴대폰 요금제에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 옵션이 여부에 따른 개인의 통화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부분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추가 참고 사항 :  휴대폰 요금제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 " 옵션에 대해~

    해당 음성 통화 무제한 옵션은, 국내 통신사의 휴대폰 요금제 대부분에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서비스하고 있으나, 일부 저가의 요금제에서 예외가 있을수 있습니다. 

  8. Q

    안심발신을 이용한 통화시 발신자번호를 050으로 시작하는 교원안심번호로 나오게 할수 없나요?

    A

    네. 설정이 어렵습니다.


    050으로 시작하는 교원안심번호는 가상의 번호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능은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통신사에서 법적.기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설정 가능한 전화번호는 일반 " 유선 전화번호 " 및 " 휴대폰 전화번호 " 등만 가능합니다.

  9. Q

    안심발신 통화 후 통화기록에 모르는 070번호 기록이 있습니다. 발신 한 폰의 데이터가 소진되나요?

    A

    070번호가 통화기록에 나오는 것은 시스템 구조 상,

    앱에서 안심 발신 통화하면 별도의 번호(070번호)가 중간에서 학교 유선번호로 변경되는 구조입니다.

    모든 앱들은 실행과 동시에 데이터를 소진하며 티처콜 앱도 동일하게 데이터를 소진합니다.


  10. Q

    발신 한 통화내역을 확인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티처콜  사이트 또는 앱에서 로그인 후,

    "마이메뉴 > 안심 발신 관리 > 통화내역 "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 Q

    학교에서 비용 문제로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고 합니다. 개인이 신청 가능한가요?

    A

    신청은 가능하나 학교 단위로 기본 사용료가 발생됩니다.


    기본료(50,000원 또는 20,000원)와 안심 발신 사용료(발신 통화 30초당 10원)를 교직원 개인이 부담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학교에서 결재되어야 하므로 자세한 부분은 학교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12. Q

    학교에서 예산 부족으로 통화 발신 사용금액 한도를 제한하고 싶습니다.

    A

    최초 가입 신청서에 작성 시 선택 기재 가능합니다.

    제한 설정 한도 금액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설정 금액 소진 이후에는 발신은 자동 차단됩니다.



    기존 사용중인 회원이라시라면,   "학교 계정으로 로그인 > 마이메뉴 > 안심발신 관리  " 화면에서

    통화내역 상단의 " 월 사용제한 금액" 옆의 296339a61f502805a50384babfcc9f79_1614839200_9451.jpg아이콘을 눌러 설정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안심발신 제한금액  설정시 "0원" 설정시 제한이 없이 사용가능하며,  

    그보다 큰 금액 입력시 설정된 해당금액 만큼이 통화량이 월 제한되어 사용가능하십니다. 

  1. Q

    서비스 전체 사용 요금은 얼마인가요?

    A

    01. 기본 서비스 
    교원 안심번호 사용료 : 50,000원  (20명 이하 20,000원)
     

    02-1.부가서비스 
    안심 발신 통화 서비스 : 30초 당 10원 
     

    02-2.부가서비스  
    안심 문자 서비스

         1.단문 (SMS)   >  8.9원 
         2.장문 (LMS)  > 27.9원
         3.이미지 문자(MMS) > 48원

    ※ 안심번호 사용료는 학교장터에서 월단위, 년단위로 결제가능 합니다. 
    단, 안심 발신 통화 및 문자 서비스는 년단위로 결제가 어렵습니다.
    월단위로 청구되며 익월 초 전자결제(후불) 처리하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가세 별도) 

  2. Q

    ​학교 월 이용료는 어디서 확인 & 결제(납부) 가능한가요?   

    A

    월 전체 서비스 이용료(안심번호+안심 발신+안심문자)는

    "월별 요금 현황(학교 회원 로그인>마이메뉴>요금조회/납부)"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월 고정비용인 안심번호 사용료에 대해서는 학교장터에서 월단위, 년단위로 결제가능 합니다.

    단, 안심 발신 통화 및 문자 서비스는 년단위로 결제가 어려습니다.

    월단위로 청구되며 익월 초 전자결제(후불) 처리하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가세 별도) 

  3. Q

    학교 행정상에 필요한 "견적서, 거래명세서, 영수증, 사업자등록증"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A

    각각 확인 &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견적서 : 마이메뉴 -> 요금조회/납부-> 상세내역 -> 하단의 결제정보 [견적서 다운로드] 출력 

    - 거래명세서 : 마이메뉴 -> 요금조회/납부 -> 상세내역 -> 하단의 결제정보 [거래명세서 다운로드] 출력 (* 결제 후 출력 가능)

    - 영수증 : 카드 결제, 무통장 입금(세금계산서 발급 시 이중 발급 불가)

    - 사업자등록증 :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출력

  4. Q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학교장터(S2B) 물품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A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관련 학교장터(S2B) 물품번호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물품 01 - 
    계약 기간 1년, 안심번호 무제한  발급가능
     
    202102171902347
     

    *물품 02 - 계약 기간 1년, 안심번호 20명 이하
     202211145232770  


    그외 학교장터에서 "티처콜"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선택지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물품이 검색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5. Q

    결제 마감일은 언제인가요?

    A

    결제 마감일은 매월 24일 입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익월 1일 청구되어 1일부터 24일까지 사이트 내 전자 결제가 가능합니다.
    (24일이 지난 경우 요금은 다음달로 이월 합산되며, 연체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1. Q

    휴대폰에 원스토어 어플이 보이지 않습니다?

    A

    네, 선생님 이통사를 거치지 않고 판매되는 자급제폰이나, 오래전(5년)에 구입하신 휴대폰의 경우 국내 어플 마켓인 "원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직접 원스토어 마켓어플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 주소를 클릭, 메뉴얼되로 설치 시도 하신 후 문제가 있으면 저희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m.onestore.co.kr/mobilepoc/etc/downloadGuide.omp


     

  2. Q

    아이폰(iOS)에서 개인연락처 또는 050 안심번호로 전화오는 것을 구분지어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네, 선생님 아이폰에서도  발신자 정보표시라는 기능을 통해 구분 가능합니다.
    아이폰이 제공하는  콜킷이라는 기능을 활용해서 개발되어져 있으며,  전화수신창에서 050안심번호를 통환 전화인지 구분가능한, 발신자 정보가 표시되는 기능이 구현되어져 있습니다.
    해당기능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관련 메뉴얼을 참고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 아이폰 발신자 정보표시 설정 메뉴얼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미리보기 - 전화수신 간편차단, 업무시간 / 안내멘트설정
티처콜 교원안심번호 미리보기 - 발신자 팝업알림, 부재중 팝업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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